광 고
바인딩 장착 위치와 올바른 바인딩 장착법에 대해 알아보자.

 데크와 부츠를 연결해주는 바인딩은 그 종류도 여러가지가 있지만 공통적으로 보더가 구사하는 모든 힘을 최소한의 손실로 데크에게 전달해주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바인딩의 탈부착은 잦은 일이 아니므로 최초 장착시 올바르게 장착해주는것만으로도 쾌적한 라이딩 생활을 즐길수 있다.

 

| 바인딩 장착 위치

 

올바른_바인딩의_장착_위치.png

  ▲ 올바른 바인딩의 장착 위치 : 토우나 힐, 어느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도록 한다.

 

 바인딩 장착시 무게중심이 토우나 힐쪽으로 몰리게 될 경우 힘이 한쪽으로 치우친 만큼 토우 엣지나 힐 엣지를 사용할때 엣지에 걸려 넘어질 확률이 높아진다. 또한 치우친 반대 반향은 그만큼 힘의 전달이 유실되므로 정교한 엣지 컨트롤이 어려워진다.
 참고로 디스크 플레이트의 정 중앙으로 세팅한다고 해서 그 부분이 데크의 중앙을 가르키는것이 아님을 유의해야 한다. 위의 그림 처럼 데크 위에 바인딩과 부츠를 함께 올려두어 위치를 가늠하여 다시금 올바른 위치에 장착해야 한다.

 

| 디스크 플레이트 조임 순서

 

 바인딩 장착 위치가 결정되었으면 디스크 플레이트의 홀과 데크의 인서트 홀과 일치하게 하여 나사를 조여주면 된다. 다만 나사 조임 순서는 아래와 같이 대각선으로 조여주어야 데크에 안정적으로 장착된다.

 

디스크_플레이트_조임_순서.png

▲ 디스크 플레이트 조임 순서 : ①번부터 ④번까지 순서대로 2번에 걸쳐 조여준다.

 

 위의 그림과 같이 ①번부터 ④번까지 순서대로 디스크 플레이트로 인해 바인딩이 탈거하지 않도록 적당히 조여준 후, 다시한번 각 순서대로 힘을 주어 조여주면 장착이 완료된다.

문서 제목
: [바인딩 장착] 바인딩 장착 위치와 올바른 바인딩 장착법에 대해 알아보자.
문서 주소
: http://riderspark.com/rp_bbs/3373
문서 조회수
: 33433
문서 공헌자
: [레벨:26]RP도우미 [레벨:28]setbackZero
최종 수정일
: 2010.10.22 21:10: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