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보면 당연하겠지만 보딩예절이라는 것이 일반적인 예절과 크게 다를게 없다. 다만 다음의 경우 수년간 강조하여도 잘 지켜지지 않았던 보딩예절을 간추려 보았으니 라이더스 파크 회원분들 만큼은 다음 사항을 꼭 지켜주길 당부한다.
1.담배! 비흡연자를 위해 반드시 정해진 흡연장소에서 태운다. 특히 리프트에 승차하여 담배를 태우지 말자.
2.음주! 음주보딩은 음주운전과 동일하다. 절대 술을 마시고 슬로프에 올라서지 말자.
3.휴식! 슬로프 한 가운데 넘어진 경우, 혹은 쉬고 싶은 경우 슬로프 가장자리로 이동하여 다른 사람의 라이딩을 방해하지 않도록 한다. 이는 곧 자신은 물론 타인의 안전과도 직결되는 부분이다. 슬로프 한 가운데 앉아서 휴식을 취하는 것은 고속도로 한 가운데에서 차량을 정차하는 행위와 같다. 실제로도 슬로프 한 가운데서 휴식을 취하다 미처 발견하지 못하고 충돌하는 사고가 제일 많이 일어난다.
4.리프트! 리프트 승차 대기시 앞 사람의 보드나 스키를 밟거나 치지 않도록 하자. 이거 은근히 시비가 많이 붙는다. 본래 리프트는 보드나 스키를 장착한 상태로 타야하는것으로 초심자들이 오해할 수 있는 부분이다.
5.또 리프트! 리프트 승차 대기시 뒷 사람이 보드나 스키를 밟거나 쳐도 가급적 이해하도록 노력하자. 새로 장만한 내 장비, 나도 조심스럽게 다루는 데크를 뒷 사람이 아무런 생각없이 밟거나 심지어 기스까지 내기도 하지만, 경력자로서 조언하건데 장비성능에 큰 영향이 없으니 즐기러 온 스키장, 웃으면서 라이딩 하는 것이 더 유익하다.
6.슬로프! 가급적 자신의 실력에 알맞는 슬로프를 이용하도록 하자. 상급자 코스를 즐기고 싶은 마음 꿀떡 같겠지만, 기초가 탄탄해야 미연에 사고를 방지할 수 있다는 점 잊지 말도록 하자.
7.보험!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은것이 안전이다. 스키장에서 알게 모르게 다양한 사고가 많이 일어난다. 하루이틀 다녀오는 여정이라 할지라도 반드시 스키 보험을 들도록 하자. 비용도 일이천원선으로 매우 저렴하다.
8.장비! 실내 혹은 슬로프에서 장비를 들고 다닐 경우 장비를 몸쪽으로 당겨서 가급적 몸과 일치할수 있도록 세워서 이동해야 주변 사람들에게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다. 별 생각없이 들고 다니다가는 특히 키 작은 어린 아이들의 얼굴이나 머리쪽을 가격하는 일이 발생 할 수 있다.
- 문서 제목
- : [보딩예절] 반드시 지켜야 할 최소한의 보딩 예절을 알아보도록 하자.
- 문서 주소
- : http://riderspark.com/rp_bbs/2130
- 문서 조회수
- : 17387
- 문서 공헌자
- : RP도우미 setbackZero
- 최종 수정일
- : 2010.10.23 20:38:04